Drivermax - 무료 드라이버 백업 프로그램 설치, 백업 및 복원하기




컴퓨터를 자주 혹은 여러 컴퓨터를 관리하고 있다면 윈도우 설치할 때마다 매번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 대 컴퓨터가 컴퓨터 제조회사나 사양이 다르다고 하면 일은 더 복잡해지기 시작하죠.

그리고 단종되어 구할 수 없는 드라이버를 가진 제품이라고 하면 무작정 포맷하기 보다는 앞으로 소개드리는 드라이버백업 및 복원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DriverMax 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메인메뉴에서 <Download> 항목을 선택합니다.
http://www.drivermax.com/





영어라고 해도 어려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단어 몇 가지만 알고 접근하면 되니까요! 이번에는 <Download Now>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윈도우 창이 뜨면 화면에 있는 녹색 버튼의 <Download Now> 를 마지막으로 한번 더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장> 을 선택하여 적당한 폴더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저장된 파일을 실행하면 한번 더 <실행>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터 설치작업을 시작하는 과정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I accept the agreement>을 선택 후 <Next> 을 누르시면 다음과정으로 진행됩니다.





툴바 설치 유무에 대해서 선택하신 후 <Next> 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변경하지 않고 <Next> 를 클릭합니다.





체크표시가 두개가 있는데 첫번째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 두번째는 윈도우XP 의 빠른 아이콘 실행 위치에도 보이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값으로 선택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설치과정 중에는 다른 버튼을 누르지 말고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장치에 대해서 확인하는 작업으로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Drivermax 를 실행하면 현재 컴퓨터의 간단한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빨간색 둥근 모양의 <Menu> 를 클릭합니다.






<Driver backup and restore> 메뉴를 선택합니다.





처음에는 <Backup drivers> 를 선택하여 백업을,
이후에는 <Restore drivers from backup> 을 선택하여 드라이버 복원을 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장치드라이버가 있어 당황할 수 도 있지만 초보라면 모두 선택하시는 것이 안전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드라이버만을 선택하였다면 <Backup>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많은 드라이버를 전부 백업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다 체크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Backup> 버튼을 누르면 보여지는 메뉴에서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압축형태로 저장한 날짜와 시간을 파일명으로 내문서 폴더에서 <My Drivers> 폴더를 생성 후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복원하는 과정은 백업해둔 파일을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백업파일을 컴퓨터 포맷작업하기 전에 USB 저장장치 등으로 복사해 놓아야 합니다.


기본값으로 지정된 폴더 및 정보로 파일을 찾을 수 있지만 포맷 후 복원 작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Load>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백업할 때 선택하였던 드라이버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드라이버를 취사선택하였다면 <Restore> 를, 모든 드라이버를 복원을 해야 한다면 <Select all> 선택 후 <Restore>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백업 및 복원하는 많은 프로그램 중에 앞으로도 몇가지 더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