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포스트잇(postit) 스티커 바탕화면 메모장 사용하는 방법 - sticky notes


업무 필수 프로그램 윈도우 10 에서도 바탕화면에 포스잇 메모으로 빠짐 없이

나 혼자 만의 업무 속도와 스타일로 일을 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언제나 회사의 여러 업무 담당부서에서 요청하는 자료와 높은 분들의 항상 촉박하게 전달하는 업무 지시와 온라인 이메일 그리고 카카오톡(kakao talk), 네이트온(Nateon) 등의 업무 메신저에서 쏟아지는 거래처의 아우성은 하루에도 수 없이...


뛰어난 기억력의 소유자라고 자부하고 살고 싶지만, 이와 같은 정신없는 업무환경에서는 1주일 전의 일은 고사하고 다음 날이 되면 어제의 일도 기억이 가물가물 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3M 의 손바닥 크기의 노란색의 붙였다, 떼였다 하면서 사용하였던 포스트잇(Post-it) 의 기능을 윈도우 컴퓨터 버전에서도 이와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스티커 노트(sticky notes) 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티커 메모 사용방법


Sticky Notes 앱은 MS Windows10 가 설치되어 있다면 기본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티커 메모 앱을 찾는 1번째 방법은 윈도우 시작 버튼의 창문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설치되어 있는 앱 목록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이동하여 <S> 인덱스 까지 이동하여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2번째 방법은 작업 표시줄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Sticky Notes> 키워드를 부분 입력으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 3번째 방법은 윈도우 창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여 찾을 수 도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른 장치와 메모 내용의 동기화 지원을 위해서 로그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은 Outlook.com, 핫메일 등의 여러 계정으로 가능합니다.





관리하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만약 계정이 없는 경우에는 만들 수 있는 텍스트 링크도 제공하고 있네요.





윈도우10 스티커 포스트잇 바탕화면 메모장 앱을 처음 실행하면 메모 목록이 하나도 없는 깨끗한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면 프로그램 설정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모 내용의 클라우드 동기화 연결을 하고 싶을 때는 <로그인> 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색상에 대한 정의 와 프로그램의 삭제 하기 전에 확인하는 옵션의 활성화 or 비활성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모 앱의 기본 사용방법으로는 메모장을 의 추가가 필요한 경우에는 + 플러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입력한 메모 글자에 대해서 굵게, 기울임꼴, 밑줄, 취소선 과 함께 메모 내용 앞부분에 글머리 기호를 추가하여 표시할 수 도 있습니다.





메모 내용의 삭제나 메모장의 바탕 색상을 변경하고 싶을 때는 스티커 메모 종이 상단을 선택하여 창닫기(x) 아이콘 옆의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모장 색상은 7가지 색깔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들어 둔 메모장 중에서 필요한 내용의 메모를 빠르게 찾는 방법으로는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메모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는 검색창이나 메뉴에서 찾는 방법 보다는 마우스로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의 아이콘을 마우스를 이용하여 우측에 있는 큰 아이콘 들이 있는 영역으로 이동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 없는 경우에는 “시작 화면에서 제거” 항목으로 지울 수 도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도 추가 및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윈도우를 사용하는 스타일에 맞도록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 설명 드린 내용의 새로운 메모장 만들기, 메모 목록 보기 그리고 설정은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면 나타나는 화면에서도 손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기억해야 하는 일, 해야할 일 에 대한 메모하는 습관도 중요하지만,


이후 쌓여가는 Memo 를 잘 관리하여 중요한 업무나 가족, 친구 사이에서 기억해야 하는 약속들을 잊지 않게 하는 늘 잘 정리하는 습관도 필요한 거 같습니다.



주의 : 부작용

컴퓨터 바탕화면은 스티커 노트(Sticky notes) 알록달록한 메모장으로 도배를 하면서, 모니터 테두리는 실물 포스트it 으로 채워서 신경 써야 하는 메모장이 2개가 되지 않도록 먼저 업무에 도움이 되는 응용프로그램 도입 적용의  계획 준비를 하면서 & 일의 우선 순위와 새로운 기능을 배우는 노력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