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내가 필요한 프로그램 버전으로 변경하는 방법


내 컴퓨터에 맞는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버전을 찾아서

인터넷 온라인 연결로 인하여 언제든지 프로그램을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하면 최신 기능과 버그 패치를 할 수 있어서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하드웨어의 사양,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와 애드온 프로그램 등과의 호환성을 위해서는 최근 업데이트가 최근 버전이 언제나 좋은 것은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가 필요한 버전을 선택하여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버전의 포토샵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살펴보기


adobe creative cloud 에서 설치작업은 언제나 최신버전을 유지하게 됩니다.




<열기> 버튼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관리>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진행이 필요합니다.




관리 메뉴에서 <기타 버전>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기타 버전에서는 현재 최신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 adobe photoshop cc 2019 20.0.4 버전을 제외한 설치가 가능한 여러가지 이전 버전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어도비사의 다른 그래픽 앱 프로그램에서도 그림과 같이 기타버전의 확인 및 선택 설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hotoshop CC 2017 버전을 선택하면 이전 설치되어 있는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버전과 설치 중인 프로그램의 버전을 추가로 표시되는 변경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2개 이상의 동일한 app 으로 인하여 포토샵 아이콘 옆에 화살표가 더해지게 됩니다.




필요한 버전을 동일한 같은 컴퓨터에 설치한 경우에는 삼각형 버튼을 클릭하여 펼치기 작업을 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CC 에서 일반 환경에서 제공하는 포토샵cc 2017 버전에 대한 라이센스가 없다면 <시험사용> 으로 표시가 됩니다.




일반적인 다운그레이드 이전 버전으로 선택 작업을 위해서는 팝업메뉴에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여 이동이 필요합니다.




관리 메뉴 아래에 있는 <기타버전> 을 선택하여 필요한 버전을 선택을 합니다.




현재 최신버전에서 20.0.0 으로 다운그레이드 이전버전으로 선택을 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이전 비전에 대한 삭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재확인하는 팝업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변경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실행> 메뉴가 아닌 업데이트로 표시가 되면서 처음 설치되어 있는 버전이 표시가 되네요.




선택한 버전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으로는 adobe CC 프로그램 에서 열기 메뉴를 선택하여 실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윈도우 시작메뉴 or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 사용하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방법이 편리한 거 같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설치된 포토샵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macOS 에서는 상단메뉴 의 Photoshop CC 아래에 있는 <Adobe Photoshop CC> 를 선택하거나, 윈도우(windows) OS 에서는 메뉴를 오른쪽에 있는 <Help> 아래에 있는 “adobe photoshop CC” 를 선택하여 확인하는 방법으로 내가 필요한 이전버전으로 변경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