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윈도우 사용을 위한 샌드박스(sandbox) 서비스에 필요한 MSI 바이오스 활성화 사용하는 방법


Windows10 Sandbox 활성화를 위한 BIOS 설정하기

윈도우에서 또 하나의 가상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상pc 환경을 제공하는 윈도우10 기능의 샌드박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버전과 cpu 와 램 등의 하드웨어의 용량과 성능이 지원하는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와 같은 조건이 충분하여도 windows 10 설정단계에서 단순히 기능을 켜는 과정으로 만 안되는 경우에는 바이오스 설정도 함께 Enable 로 변경을 해야 윈도우OS 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SI 메인보드 에서 바이오스 찾는 방법

메인보드의 기본적인 입력과 출력에 관련된 시스템 설정의 확인 및 변경을 할 수 있는 BIOS (Basic Input/Output System) 은 MS윈도우 와 같은 OS 운영체제의 설치를 위한 부팅 순서의 변경이나 CPU, RAM 의 성능을 오버클럭(Overclock) 하기 위한 용도로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러한 msi 마더보드의 바이오스로 샌드박스 사용을 위한 우리가 필요한 메뉴를 찾는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 살펴 보려고 합니다.




바이오스 메뉴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가 부팅하는 단계에서 Delete 키보드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을 합니다.


msi 의 이전 버전의 GUI 화면구성과 다르게 구성은 바이오스의 버전업이 되면서 변경이 된 거 같습니다. 설명 드리는 바이오스 버전은 <7B85v18> 으로 2019년 7월 30일에 배포된 정식버전을 중심 설명 드립니다.





처음 모니터에서 보이는 화면과 같이 처음단계에서는 시스템 상태 메뉴를 만나게 됩니다.





샌드박스 활성화를 위해서는 <Overclocking> 메뉴로 키보드 방향키로 오른쪽으로 이동한 다음, 하위메뉴에서 가장 아래로 이동하여 <CPU 상태>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무사히 그림과 같은 화면으로 변경이 되었다면 여러 설정 변경 항목 중에서 <SVM Mode> 로 이동합니다.





기본설정이 비활성화를 <활성화> 로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Enter 를 눌러 스크린샷과 같은 팝업 창에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SVM 모드의 활성화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오랜만에(?) 방문한 바이오스 설정에서 수정할 내용이 없다면 상단 메인 메뉴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저장하고 종료> 로 이동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재부팅> 을 선택하여 설정 값을 저장 후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메뉴 화면의 이동없이 빠른 저장&종료를 위해서는 기능키 중에서 F10 을 선택하여 “구성을 저장하고 리셋” 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다양한 제조사의 메인보드와 롬 펌웨어의 버전에 따라서 용어와 구성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운영체제의 시스템 제어판 설정이나 프로그램 변경과 달리 잘못된 설정으로 부팅도 안되기 때문에 조심해서 설정 값의 변경을 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설명 드리는 동일 메인보드 제작사 & 바이오스가 같다면 서두르지 않고 천천히 따라하신다면 윈도우10 의 sandbox와 기타 프로그램 사용시 필요한 VT(Virtualization Technology) 을 위한 SVM 활성화가 성공할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