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uva 무료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파일 복구 프로그램 중에 Recuva(레쿠바) 에 대해서 설치와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메뉴가 3군데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32비트/64비트의 구분해서 제공하기 때문에 상단 메뉴에 있는 <레쿠바 다운로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Recuva 파일 복구 프로그램 지원센터

http://support.recuva.co.kr/korea/driver/rb/






6개의 파일이 자료실에 올라와 있습니다. Windows XP, Vista, Windos 7 의 운영체제 종류와 각각의 32비트 와 64비트 용으로 구분되어 사용하는 환경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윈도우 버전에 맞는 게시물로 이동 후 파란색 링크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작업 과정에서 <저장> 버튼을 선택하여 하드디스크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과 다른 부분입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아래 부분에 있는 두개의 체크표시에 대해서 점검하셔야 합니다.

설치 및 약관에 관련된 부분은 필수로 체크를 하셔야 다음 과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 있는 함께 설치될 파일에 대한 체크를 필요 유무에 따라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옆에 있는 작은 상하버튼으로 이동하면 생각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 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 대화 상자를 닫음" 의 체크표시가 선택되어있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필요하지만 자주 다운로드를 한다면 해당 표시 부분을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언어를 선택하는 메뉴 입니다. 기본값으로 유지하면서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 중간 중간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과 메뉴에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부분에 대한 체크 부분과 3번째에 있는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다운로드를 하도록 지원하는 부분입니다. 필요한 부분을 확인 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마무리 부분입니다. <Finsh> 를 클릭하시면 설치화면은 종료되면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함께 Recuva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아래 부분의 체크표시는 마법사기능 없이 진행하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초보자 분들은 <Next> 버튼을 눌러서 차례대로 물어보는 과정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구하려는 파일 종류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만약 모든 파일을 복구해야 한다면 가장 아래부분에 있는 "Other" 를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복구하려는 파일의 위치를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캔 기능을 선택 하시면 5단계의 진행과정을 거쳐면서 복구할 파일을 검색합니다.







스캔작업이 완료되면 왼쪽에 있는 화면으로 복구할 수 있는 창으로 변경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Switch to advanced mode" 버튼을 선택하시면 조금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복구를 진행할 파일을 선택하여 복구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삭제파일 복구 & 하드디스크 복구프로그램 File Scavenger 사용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