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Blaster - 도스박스(dosbox) 실행을 쉽고 간단하게.





도스게임을 윈도우에서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도스박스(dosbox) 에 대해서 지난 시간에 알아 보았습니다. 그런데 도스 명령어를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으로 포기하거나 실력이 좋으신 분들은 자동실행 형식으로 수정하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도스창에서 입력하는 과정없이 마우스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도스박스의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DosBox 를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단지 키보드로 입력하는 과정을 마우스로 진행하도록 지원해주는 형식입니다.

홈페이지에서 <Downloads>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DosBlaster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dosblasterx.sourceforge.net/





메뉴를 클릭하면 홈페이지의 아래 부분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로 이동하기 때문에 좌측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서 찾으셔도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여 계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이 여러 종류가 있지만 상단에 있는 빨간박스 부분을 선택하면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안에 관련되서 즉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direct link> 부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하셔도 됩니다.






설치에 필요한 과정으로 계속해서 <실행>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를 위한 시작 부분입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사용권한에 대한 동의를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I accept the agreement> 부분을 선택 후 <Next> 버튼을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될 프로그램 폴더와 시작메뉴에 생성될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으로 유지하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설치에 필요한 설정을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작업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스크린샷 입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게임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메뉴에서 <File> 메뉴를 클릭합니다.





압축파일 형태 또는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시면 간단히 추가 작업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게임이 아이콘 모양으로 생성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을 하면 실행가능한 파일 리스트가 있는 윈도우가 나타납니다.

실제게임에 필요한 파일을 선택 후 "OK" 버튼을 누르면 도스 명령어를 전혀 알지 못해도 쉽게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도스박스(dosbox) 설치 및 고전 도스게임 실행을 위한 사용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