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파일(png, jpg) 용량 줄이는 방법 - 포토샵 없이 인터넷에서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때 급하게 사진 용량을 줄여야 할 때 유용한 사이트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이는 프로그램으로 주로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설치방법의 어려움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참고하면 괜찮을 사이트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inypng - 이미지 용량 변경과 함께 팬더의 귀여운 그림 변경은 덤.



홈페이지 처음 화면 상단에 대나무를 맛있게 먹고 있는 팬더 옆에 있는 영역을 클릭하면 수정하고자 하는 png 파일이나 jpg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파일 용량을 줄이는 작업 과정을 막대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면 만세를 외치는 팬더 이미지로 바뀌면서 처음 크기보다 줄어든 비율과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파일을 <download>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 www.tinypng.com

 

 

compress jpeg & compress png - jpg 와 png 를 작업은 각각.



jpg(jpeg) 파일 수정이 가능한 페이지 입니다.

 


 


png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UPLOAD FILES>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업로드한 파일의 줄어든 비율과 함께 <DOWNLOAD ZIP>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변경된 파일을 zip 압축파일로 묶어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저장>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압축파일명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저장버튼 옆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선택하여 파일명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다운로드된 파일을 찾기 위해서는 <폴더 열기> 를 클릭하면 압축파일이 있는 해당 폴더의 윈도우창이 새롭게 나타납니다.



기본 압축파일명은 compressjpeg 로 된 지퍼 모양 아이콘의 압축파일을 저장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compresspng.com

 

 

 

optimizilla - 원본 사진과 수정된 이미지 파일의 차이를 비교.



녹색의 <Upload files>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업로드된 파일 용량을 줄이는 과정을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원본 이미지와 이미지 용량을 줄인 결과물을 비교하고 필요하면 색상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optimizilla.com

 

 


 

마무리 하면서

압축파일로 첨부를 해야 한다면 별도의 추가 작업이 필요 없는 compresspng 사이트를, 수정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기 전에 눈으로 먼저 확인하고자 한다면 optimizilla 사이트, 직관적이고 귀여운 것을 선호한다면 tinypng 사이트를 각각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