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hd audio 드라이버 다운로드(audio driver) -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는 방법

via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download


오디오가 내장된 메인보드 제품에서 사용되는 비아 HD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였거나, 의도하지 않았지만 윈도우 파일의 충돌이나 손상되어 드라이버를 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컴퓨터를 구입하면서 함께 동봉된 쓸모 없어보였던 제품 시디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대부분은 분실, 폐기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가 쉽게 해결되는 경우는 드물더군요.


VIA HD 오디오 드라이버는 여러 곳에서 구할 수 있지만, 드라이버 파일에 다른 파일이 심어져 있을 수 있어서 찾아가는 과정이 조금 불편하더라도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VIA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



홈페이지 메뉴에 있는 <Support> 으로 마우스를 이동합니다.





지원 메뉴 아래에서 <Drivers> 를 선택하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동한 페이지 중간에 있는 <Drivers or support package> 링크를 한번 더 클릭해야 합니다.





Step1 에서는 운영체제, Step2 에서는 운영체제의 세부 선택


Step3 에서는 오디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Step4 에서는 설치하고자 하는 제품에 맞는 via hd audio Codec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비아 오디오 오디오 코덱을 정확하게 선택하면 지원OS, 칩셋 등의 정보와 함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파일은 아니지만 윈도우를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면 필요하기 때문에 외부 저장장치에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하면서

윈도우를 설치하면서 기본으로 사운드가 설정이 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소리가 나지 않는 TV를 보는 듯한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이번 시간에 완전히 익히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