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Formatter - SD 카드 포맷 공식 프로그램(배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 설치 사용하기)

SD Formatter ( sd / sdhc / sdxc )


SD Formatter 프로그램은 SD 메모리카드 공식 포맷 프로그램입니다.


SD, SDHC, SDXC 의 메모리 종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여러 제품을 활용할 수 있지만 SD 협회(Association)에서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포맷과 에러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공식 배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기


블로그나 기타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간편히 받을 수 도 있지만, 최신 버전과 안전성을 생각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D Association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단 메뉴에 있는 <Downloads> 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 우측 아래부분에 “SD Card Formatter” 메뉴 아래에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서 MS사의 윈도우용(Windows) 과 애플사(Apple)의 맥용(Mac)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번 더 변경된 페이지 아래 부분에 있는 <Accept>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zip 압축파일로 바로 사용할 수 없는 파일형식이며, 자주 사용하는 유틸리티는 아니지만 휴대용 저장장치(usb 메모리스틱) 등에 담아 보관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장> 을 선택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폴더 열기> 를 클릭하여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열어서 압축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setup” 이름의 파일 하나만 폳더에 있습니다.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파일 열기를 한 다음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SDA 홈페이지 : www.sdcard.org




sd formatter 설치하는 방법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위한 작업이 시작하게 됩니다.





“Welcome..” 문구의 윈도우창으로 변경이되면 <Next> 버튼을 누릅니다.





SDFormatter 가 설치될 기본 폴더의 변경 없이 한번 더 <Next> 를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이 마무리되면 <Install>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에 설치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nsh> 버튼을 눌러서 설치작업을 끝내시면 됩니다.




SD Formatter 옵션 및 간단한 사용방법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바탕화면에도 새로운 아이콘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행한 프로그램은 간단해 보입니다.


실행한 프로그램의 화면은 포맷할 드라이브 선택하기, 옵션창 과 포맷버튼의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맷타입(format type) 은 qick / full(erase) / full(overwrite) 의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아래 메뉴를 선택할 수록 포맷 과정이 길고, 차후 복구에 어려움이 있지만 SD 카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맷작업 진행 시 용량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없는 sd 카드의 포맷작업을 할 경우에는 기본값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d 카드 포맷작업을 완료하면 파일 시스템 (fat32,exFAT, NTFS) 과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D 포맷 4.0 지원 운영체제

SD/SDHC

  • Windows : 8.1 , 8, 7, Vista, XP 32bit
  • Mac OS X : 10.8 Mountain Lion, 10.7 Lion, 10.6 Snow Leopard, 10.5 Leopard for Intel Mac

SDXC

  • Windows : 8.1, 8, 7, Vista(SP1 및 이후 버전), XP 32bit 서비스팩2 설치환경
  • Mac OS X : 10.8 Mountain Lion, 10.7 Lion, 10.6.5 Snow Leopard


마무리 하면서


일반적인 포맷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sd 협회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안전성과 표준성을 준수할 것 같은 신뢰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작은 크기와 여러 전자기기에서 사용하는 SD카드 역시 완벽한 저장을 보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는 즉시 백업하는 습관을 가져서 차후 갑작스러운 포맷과 인식불가의 증상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