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롱다크 공략 벙커 찾는 방법-캠프관리 사무소에서 찾기

The Long Dark 게임에서 벙커(Bunker) 찾기


스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더롱다크 게임은 캐나다의 어느 산 속에서 좀비의 습격이나 호전적인 사람으로 부터의 공격은 없지만 혹독한 추위와 배고픔 그리고 늑대와 곰으로 부터 스스로 몸을 지키면서, 필요한 아이템을 수집하고 제작하는 생존 공포 장르의 시물레이션 게임입니다.




캠프 관리사무소에서 가까운 벙커를 찾아서



게임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지역의 제한이 있습니다.


한정된 지역에서 시작하면서 눈보라가 치는 산 속에서 시작하기 보다는 생존에 필요한 생필품이 있는 캠프 관리 사무소(camp office) 에서 시작하게 된다면 조금 더 오래 겨울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시작 지점이 랜덤으로 정해지지만 미스테리호수(Mystery lake) 를 지나가기 때문에 처음 시작이 이곳이 아니더라도 탐험을 계속하게 된다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지역입니다.





게임에서는 그다지 친절하지 않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한글지원도 그 흔한 지도도 볼 수 없지만, 같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커뮤티니 허브를 이용하여 한글자막과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게임을 시작한 분들이 만든 지도를 보니 가까운 거리에 있네요.


참고로 방재지하대피소라고 부르는 벙커는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지만, 벙커 역시 랜덤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어렵게 찾은 좌표로 이동하여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크린샷과 설명으로는 bunker 를 찾기 어려운 분은 위에 있는 동영상으로 한번 더 확인 후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캠프사무소에서 호수를 등지고 철길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커다란 바위가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언덕 오른쪽의 완만한 곳을 선택하였습니다.





경치를 감상하는 목적보다는 제가 찾는 벙커로 가는 길에서 동일한 지형과 비교할 수 있도록 언덕에서 바라본 구도를 마련하였습니다.





조금 더 이동을 하면 처음 출발 장소였던 캠프관리사무소와 늑대가 사슴을 사냥하던 위치 그리고 철길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경사가 심한 곳을 조심히 이동합니다.





두갈래의 길에서는 좌측으로..





길이 좁아지는 곳이 나오지만 밑으로 떨어지지 않고 조심히 이동합니다.





저너머에 우리가 찾는 목표물이 있습니다.





하얀 눈(Snow) 과는 다르게 무쇠느낌의 색상이라서 좌표에 있는 위치에서는 해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멀티를 지원하지 않는 싱글게임의 특성과 아직 완성된 게임이 아닌 인디게임이라는 단점도 있지만 추운 겨울을 키보드&마우스 또는 조이스틱 컨트롤러로 극한생존을 경험할 수 있는 더 롱 다크의 오픈월드에서 다른 곳보다 좋은 아이템이 있다고 알려진 벙커를 찾는 목표로 탐험하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