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알림 끄는 방법

Windows 10 업그레이드 알림 안 보이게 하는 방법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 8.1 을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는 윈도우10을 2016년 7월 28일 까지 한시적으로 무료 다운로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의 최신 운영체제(OS) 를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윈도우 운영체제(OS) 에서 변경하기



윈도우 오른쪽 아래에 있는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Windows 10 를 설치할 수 있는 “Windows 10 다운로드, 업그레이드 상태 확인, Windows 업데이트로 이동, Windows 10에 대한 자세한 정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 제거 항목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설치된 업그레이드 보기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세부 내용을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로 설정되어 있다면 여러가지 업데이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 KB3035583 업데이트 파일을 찾아서 업그레이드 알림에 관련된 내용을 삭제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내용을 제거하기 위해서 한번 더 물어보는 윈도우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예>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변경내용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재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다시 시작> 을 선택하여 재부팅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업그레이드 알림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과정에서 재부팅을 시작되기 때문에 한글이나 엑셀 등과 같이 저장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우선해서 정상적으로 종료작업을 먼저 선행하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