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용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설치 오류 메시지 해결 및 설치방법

맥용 곰플레이어 설치 방법 및 오류 해결방법


Mac 용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서 윈도우에서 즐겨 사용한 사용자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mac OS 시에라(sierra)를 설치하면서 만나게 되는 에러 메시지를 해결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로 부터 설치하는 과정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Mac> 항목을 선택한 다음 <무료 다운로드> 의 노란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한 파일(gom.pkg)을 실행하면





“gom.pkg” 은(는)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



의 팝업창을 보여주시면서 작업을 중지합니다.




해결방법은 탐색기(Finder)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선택하여 팝업메뉴를 실행하여 <열기> 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처음 보였던 메시지 윈도우창과 조금 다른 내용의 창을 보여줍니다.




지금 부터 gom video player 설치과정이 시작하게 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디스크와 설치에 필요한 용량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14메가 정도의 설치 용량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다음 과정에서는 <설치 위치 변경> 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에라 운영체제에서는 스크린샷과 같은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정확히 입력해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를 무사히 설치를 하였다면 그림과 같은 안내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파일을 휴지통으로 이동하여 삭제 유무에 대해서 확인 팝업창이 마지막으로 보여줍니다.


설치 버전의 호환성이나 다음 컴퓨터에도 계속해서 설치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휴지통 이동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곰플레이어 설치과정에서 처음 만나는 오류메시지는 이후에도 다른 앱 설치에서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해결하는 팁을 기억해 두었다가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