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 호루라기-해외 비행기 여행시 위탁수화물&휴대수화물 정보를 그림과 표로 보자

항공 안전 위반 신고 사이트


공항시설을 이용하면서, 혹은 비행기 탑승과 관련한 안전과 관련하여 국가기관에 신고가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항공안전 호루라기> 라는 곳을 이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객기의 운항 결항, 운항 지연 그리고 수화물 분실 같은 내용은 해당 항공사나 공항에 문의 하라고 하네요.


그런데 왜 여기를 우리가 알아야 하나요?


항공 안전정보를 그림으로 보자 - Korea Aviation Safety Whistle


항공안전 후루라기 홈페이지에서는 항공 운항에 관련하여 탑승시 소지하는 물품을 


그림과 표로 직관적으로 구분을 하여 부치는짐(위탁수화물), 휴대수화물 등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항공안전 호루라기 홈페이지

https://air.ts2020.kr/whistle/rpt/form.do




홈페이지 우측 끝에 있는 <항공안전정보> 메뉴에서 <항공위험물> 항목을 선택합니다.




항공기 운항에 위험이 되는 물품 종류들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하나하나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아래 부분으로 이동을 하면 비행기를 이용하는 여행객이 위탁 수화물과 휴대 수화물로 각각 다른 여행 가방으로 준비할 때 구분할 수 있도록 표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액체류 반입 기준> 항목에서는 가지고 탈 수 있는 종류의 용량과 비닐봉투에 포장상태에 대해서는 사진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리튬배터리 반입기준> 메뉴에서는 여행객의 개인 사용 목적에 한하여 소지할 수 있는 리튬 메탈 배터리와 리튬 이온 배터리에 대해서 용량 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휴대수화물> 홈페이지에서는 기내 반입시 수화물 크기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항공사별로 기내 휴대수화물의 최대 크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한한공(KE) 과 아시아나항공(OZ) 에서는 동일하게 55cm X 40cm X 20cm ,


유나이티드항공(UA) 는 56cm X 35cm X 22cm,


미연방 기준은 55.8cm X 36.8cm X 22.9cm 등의 다양한 항공사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항공기를 이용한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탑승시 여행가방의 크기와 물품에 대해서 준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변경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이용하는 항공사 홈페이지와 고객지원센터에 다시 확인해봐야 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