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맥컴퓨터에 로지텍 소프트웨어 옵션(option), 플로우(flow) 설치하는 방법

애플 컴퓨터에서도 로지텍 마우스의 장점을 사용하기

 

애플(apple) 에는 매직 마우스 2(Magic Mouse 2), 매직 패드 2(Magic Trackpad 2)로 2개의 마우스 액세서리로 MacO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지만, 윈도우 사용 환경에 익숙한 분들은 기존에 사용하는 로지텍 마우스의 기능과 편리함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지텍 마우스를 가지고 있는 있는 분들 중에 버튼별로 사용자 커스텀마이징과 함께 3대의 컴퓨터까지 하나의 마우스로 파일 이동과 복사가 가능한 플로우(Flow)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파일 다운로드로 부터

logitech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심플한 구성에서 조금 당황할 수 도 있지만 3개의 메뉴 중에서 <솔루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솔루션 메뉴 아래에 있는 <소트웨어+앱> 텍스트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합니다.

 

 

macOS의 최신 버전을 설치된 컴퓨터라면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버튼 아래에 있는 <다른 버전을 찾고 계십니까?>를 클릭하여 한번 더 이동이 필요합니다.

 

이동한 페이지에서는 애플 맥 컴퓨터의 운영체제 버전별 다운로드 지원과 함께 필요한 경우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설치 파일도 변경하여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여 스크린샷과 같은 아이콘의 LogiMgr Install 파일을 클릭한 다음 <열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맥 OS 보안 기능 강화로 로그인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이 필요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의 처음 화면에서 <install logitech options> 영역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을 시작합니다.

 

 

사용하는 정보를 로지텍에 공유하여 제품 개선에 도움을 제공 여부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취사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항목을 선택하여 보이는 <손쉬운 사용 Accessibillity> 아이콘에 추가할 수 있도록 그림과 같이 1번째는 자물쇠 아이콘을 잠금 해제한 다음에 2번째로 로지텍 옵션을 추가하도록 친절하게 그림과 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지 한글이 아니라 영어에 울렁 증세가 있는 분들은 모르고 만나면 긴장할 수 도 있지만, 애플 맥용 앱(App)을 설치하다 보면 앞으로 종종 만날 수 있는 필수 과정입니다.

 

<Open System Preferences> 버튼을 누르면 앞에 설명드린 단계로 한 번에 이동하여 로지텍 options 앱이 사용자 컴퓨터 제어를 할 수 있도록 권한을 허용하시면 됩니다.

 

 

계정을 만들어 두면 세팅 정보를 백업이 가능하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마우스의 버튼에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는 단순 반복 작업의 시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창 아랫부분에는 연결되어 있는 입력장치의 모델명(MX 애니웨어 2s)과 배터리 용량 표시가 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2대 이상의 컴퓨터를 1개의 마우스로 제어와 파일 전송 공유 작업이 가능한 로지텍 Folw 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Enable Flow>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유 작업을 하는 컴퓨터가 동일한 환경에 있는지 검색 작업이 필요합니다.

 

 

초보에게는 1대의 컴퓨터에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귀찮은 과정이지만, 2대의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 및 활성화해두어야 비로써 만날 수 있는 단계 입니다.

 

 

Logitech Flow 가 연결이 완료되면 컴퓨터 간 전환, 복사 및 붙여넣기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그런데 한글이 아니라서 어렵네요..^^;)

 

 

 

마무리 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우와 맥OS 의 서로 다른 컴퓨터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양쪽에서 작업과 결과물을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구입한 제품이 지원한다면 양쪽 컴퓨터에 각각 설치하여 활용한다면 마우스 감도와 그립감 이라는 만족감에 더하여 원활한 작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한글설명을 지원하는 윈도우 환경에 설치하는 방법과 2대 이상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그림에 대해서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