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MyMac X (클린마이맥) - 맥 필수 추천 프로그램 구입하는 방법 (유료앱)

CleanMyMac X (클린마이맥 X)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기

애플사의 맥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사용의 편의성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 구입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동영상 제작을 위해서, 글을 쓰기 위해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 혹은 애플(Apple) 회사의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호기심 등의 Mac 컴퓨터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앱스토어(App Store) 또는 제작사 홈페이지 등에서 구입하시게 됩니다.


유저 마다 특성 있는 App(앱) 들을 구입하지만 이번 시간에는 공통적으로 필요하며, 한번 구입하게 되면 버전업이 되어도 구입하게 될 수 밖에 없는(?) 어플 중에 하나 인 MacPaw 의 여러 프로그램 중에서 CleanMyMac 을 구입하는 과정에 대해서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조금이라도 mac computer 를 사용하신 분들에게는 익숙하고&간단한 과정이지만, 주위에서 전문적으로 맥컴퓨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없는 많은 처음 입문자 분들에게는 저도 처음 겪었던 마이크로소프트사(microsoft) 의 윈도우7, 윈도우10 에 익숙한 분들은 컴퓨터를 처음부터 배우며 시작하는 듯한 당혹스러움 을 줄여며 더 많은 사용자가 생겼으면 하는 마음으로 전문 파워 유저로는 부족한 실력이나마 하나 하나 미뤄 왔던 글들을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왜! 필요한거죠?

Windows(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필요없는 파일들의 삭제를 위해서, 설치한 프로그램의 깨끗한 언인스톨(Uninstall) 의 필요성으로 제어판에서 있는 제거기능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폴더, 파일 그리고 레지스트리 등의 찌꺼기를 깨끗하게 지워 최적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고클린(Goclean), 레보 언인스톨러(Revo Uninstaller), IObit Uninstaller 의 맥용의 유료 프로그램 이라고 설명드리면 가장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구독 vs 일회성 중에 뭐가 좋을까?


맥 프로그램들도 언제 부터인가 1회 구매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를 해도 계속해서 지원하는 제작사들이 하나둘씩 한달, 일년 들의 구독방식으로 판매방식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클린마이맥 프로그램은 OS 업그레이드로 환경변화에 따른 내부적인 기술적인 필요성에 대해서는 알지도, 별로 알고 싶지도 않은 유저라고 해도 왠지.. 최신 운영체제에는 새로운 버전을 재구매 or 업그레이드 라는 다소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지불해서라도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1년 단위의 구독방식 (1-Year Subscription)은 추후 메이저 업그레이드 제공, 정기적인 신규기능 추가, 프리미엄 고객지원 그리고 장기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일회성 구매방식(One-Time Purchase) 은 메이저 업그레이드에 대한 추가 비용 발생, 마이너 업데이트 및 버그 픽스 제공 등의 구독방식에 대한 단점 위주로 안내가 되어 있네요.






사용하는 맥 운영체제와 프로그램의 최신 업그레이드 보다는 현재의 안정적인 사용을 목적이거나, 구독형태의 프로그램 구매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일회성 구매로 할 수 도 있지만, 1년에 한번씩 mac os 의 버전별 코드네임까지 변경하며 운영체제 숫자가 변경되는 메이저 업데이트 시에는 이전에 구입한 버전은 지원의 아쉬웠던 경험으로 저는 구독 방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이전에 구입한 내역 조회를 통하여 업그레이드(Upgrade) 를 선택하였습니다)




새로운 첫 구입과 업그레이드는 결재금액의 차이만(?) 있을 뿐 1대의 맥 사용환경에 대한 결재, 2대, 또는 5대의 맥 컴퓨터에 라이센스 선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으로 최신 cleanmymac 구입을 선택하면 이전에 구입하였을 당시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결재가 가장 쉬웠어요

다음 달 카드 결재일에 대한 고민은 뒤로 하여 마음의 안정을 찾았다면 앞으로 5단계의 아주 간단한 과정이 지나면 결재완료 메일관련 메일 2통과 하나의 맥용 설치확장자인 dmg 파일을 받는 모습을 확인하시게 됩니다.



메일(email) 주소입력 후 녹색버튼의 "Continue" 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지역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네요. 한국에 있으니 별다른 고민없이 South Korea 를 선택 후 다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죠.



결재과정에서 혹시라도 포기할 수도 있으니 저에게는 결재과정에서 "2대의 맥을 위한 결재시 보다 훨씬 할인되서 사는 거야" 라고 할인전 금액과 쿠폰이 적용이 되어 할인 후 금액을 빠짐 없이 보여주네요.

물론 저는 초기 결재보다도 싸게 구입하는 거라는 위안을 삼으며 카드 결재를 위한 (Pay by Card) 을 선택합니다.



이제는 기억력과는 상관없이 외울 수도 있을거 같은 10자리가 넘는 신용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그리고 신용카드 뒷면에 있는 CVV 코드를 입력 후 "Pay No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결재가 완료가 되면 마지막으로 우리가 기다리던 <Download> 버튼을 클릭,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파일 설치&보관을 위한 적당한 폴더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마무리하면서

구입하셨다고요? 잘하신겁니다..ㅜ


프로그램의 삭제와 언인스톨 등의 시스템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사용하여 안전성을 인정받은 프로그램으로 관리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부터는 다른 생활 지출에서 조금 덜 쓰는 노력할 수 있는 도전과제를 받았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다음달 카드결재 날짜까지 잊지 않는거 꼭 기억하시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