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 - 통합드라이버 3DP Chip 사용방법




컴퓨터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제조사 혹은 유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번 시간에 소개 드리려는 3DP Chip 처럼 다양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찾아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그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다른 곳에서 파일첨부되어 있는 형태로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당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하면 최신버전과 기타 자세한 정보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메인화면에서 <최신 3DP Chip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 주소
http://www.3dpchip.com/3dpchip/index_kor.html



새로 열리는 인터넷 창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라는 파란색 링크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여러 컴퓨터 시스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때문에 재부팅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실행보다는 <저장>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저장된 폴더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실행 후 보이는 화면입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서 다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언어 선택 창이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면 <OK>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이 시작된 화면입니다. <다음> 버튼으로 가볍게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화면입니다. 다른 버튼을 누르시지 말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설치에 필요한 구성 요소 선택 화면 입니다.
프로그램들을 자주 그리고 많이 설치하다보면 내가 필요한 구성요소와 그렇지 않은 구성요소를 구분해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려운 점도 있지만 앞으로도 설명드릴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에서 하나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설치 위치를 물어 보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기타 프로그램처럼 비슷한 위치에 설치하는 것 같죠? 기본값을 유지할 수도 있지만 필요하다면 파티션이 나눠진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면 차후에 컴퓨터를 포맷해도 프로그램을 다시 다운로드 하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설치하는 도중에 추천하는 프로그램 설치안내 창이 나옵니다.
필요없다고 하면 체크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시작 메뉴에 설치할 이름을 물어보는 과정인데 기본값으로 두고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다양하게 물어 보았던 정보를 바탕으로 설치작업을 하는 화면입니다.
완료될때 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드라이버를 즉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체크표시를 해제할 필요없이 <마침>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부품의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는 각각의 부품을 클릭해야 합니다.

설치 순서는 가능하면 위에 있는 부품 순서대로 설치해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기능을 하는 부품이 같이 있다면 스크린샷처럼 우측에 <+> 모양이 표시 되기도 합니다.





부품을 클릭 후 보여지는 윈도우 창에서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드라이버를 필요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도록 파일명과 함께 자세한 설명도 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과정을 부품별로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 없이 드라이버 설치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