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CPU, 하드디스크 벤치마크 매월 순위를 알아보자 - PassMark 2014년 1월 랭킹





하드웨어 벤치마크(Bench Mark) 결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번시간에는 PassMark 홈페이지에서 CPU, Video Card, Hard Drive, RAM 등의 다양한 측정결과를 찾아보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Benchmarks>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PassMark 홈페이지


http://www.passmark.com





CPU, 그래픽카드, 하드드라이브, 램 등의 분류탭으로 다양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카테고리별로 단순히 측정한 내용을 보여주는 형태가 아니 High End, Low End, Best Value 등으로 나누어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뉴를 이용하지 않아도 아래부분에 있는 그림과 함께 설명된 부분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2014년 1월 CPU Mark 측정결과 메뉴에서 선택하면 그림과 같은 모델명과 측정값 그리고 가격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각 벤치마크 메뉴에서 필요한 제품 모델을 돋보기 모양 항목을 선택하여 찾아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앤드 비디오카드의 2014년 현재 벤치마크 결과 값들도 비슷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드드라이브 메뉴에서는 제조사별 모델번호가 의미하는 각각의 규칙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Hard drive 모델 성능비교 값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모델의 정보를 자세히 알고 싶으면 모델번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크린샷에 있는 SAMSUNG XP941 MZHPU128HCGM 모델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필요한 모델을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와 함께 amazon, ebay 등의 해외 쇼핑몰으로 이동하여 쇼핑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조립하면서 가격과 성능이라는 상충되는 결과값에서 적절한 타협하는 과정으로 이와 같은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도 소프트웨어 실력향상 만큼이나 하드웨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공간이기에 활용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