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방문자ip 주소, 운영체제, 접속지역 정보 위젯 설치하는 방법 - ipaddress.is

 

 

블로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접속아이피 주소, 접속 국가, 웹브라우저 종류 그리고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ipaddress.is 홈페이지 처음 화면 아래부분에 있는 <IP Widget> 링크를 선택하여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젯은 텍스트와 이미지 형태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상과 텍스트 색상은 스킨에 적합하도록 html 색상코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옵션에서 Geographic Information 과 System Information 을 모두 체크하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시스템 옵션만을 설정하면 방문자가 사용 중인 ip와 운영체제 그리고 브라우저에 대한 정보가 보여지게 됩니다.

 

 

 

 

 

지역정보만 보여지도록 하였다면 접속 ip address 와 지역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위젯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 항목 아래에 있는 <사이드바> 를 선택하여 이동을 합니다.

 

 

 

 

 

HTML 배너출력을 추가하여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사이드바에서 적절한 위치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관리자가 이후에도 확인 및 수정을 할 수 있는 이름을 입력하고, 사이트에서 생성한 코드를  html 소스 항목에 붙여넣기를 하면 쉽게 블로그에 접속한 사용자의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는 위젯 설치가 완료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