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밍(pharming) 예방 및 점검하는 방법 - 파밍캅 다운로드

 

 

 

프로그램 속도가 느려지거나, 메세지가 나오는 초기 바이러스와 달리 요즘은 인터넷에서 원하지 않는 악성코드가 PC에 침입하여 치료하지 않으면 개인정보 유출과 금전적인 손실까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검색이나 즐겨찾기를 사용하여 금융사이트를 방문하여도 피싱(Phishing)사이트라고 부르는 가짜 사이트로 이동하게 하여 개인 금융정보를 고스란히 훔쳐가기도 하는데 이런 것을 파밍(Pharming) 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피해를 막기위해서는

 

1.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언제나 최신 업데이트로 유지하고 실시간 감시기능의 활성화 하기

2. 운영체제의 보안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하기

3. 접속한 사이트 주소를 한번 더 확인하기

4. 공인 인증서를 USB 에 담아 관리하여 필요시에만 연결하기

5. 보안카드를 별도로 컴퓨터에 파일로 만들지 않기

 

등의 주의사항을 지키면 1차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컴퓨터를 오고가면서 usb 등의 외부저장장치를 자주 연결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감염의 위험을 언제가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파밍을 점검할 수 있는 파밍캅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gnpolice.go.kr/

 

경남 지방경찰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상하 스크롤이 있는 우측에 파란색 라벨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라벨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니 메뉴에서 찾기 힘들었던 파밍캅(pharming cop) 다운로드 링크가 한번에 찾을 수가 있습니다.

 

 

 

 

이동된 페이지에서 파밍캅에 대한 사용방법을 읽어 보신 후 화면 아래 부분에 있는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압축파일로 배포를 하고 있네요. <저장> 메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저장이 완료된 후 브라우저 아래 부분에 나타난 메세지에서 <폴더 열기> 를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한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압축을 해제 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파밍캅 실행파일만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안관련 프로그램은 출처와 버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식 페이지가 아닌 곳에서 링크나 첨부파일로 다운로드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을 선택하여 실행하면 화면과 같이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금융에 관련된 사이트가 정말 많네요. 파란색으로 <정상> 으로 되어 있으면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혹시라도 문제가 있다면 빨간색의 <비정상> 메시지로 변경되어 있다면 "파일 변경에 동의합니다" 항목을 체크 후 <제거> 버튼으로 위험 요소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컴퓨터의 보안에 대해서 신경쓰고 관리하는 일이 때로는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질때도 있지만, 짧은 시간이지만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