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블루투스(Bluetooth) 설정 연결 3가지 방법 살펴보기


윈도우10 컴퓨터에 Bluetooth 지원장치 추가하기

마이크로 소프트(Microsoft) 윈도우10 (Windows10) 운영체제(OS)은 윈도우7과 달리 모바일이나 태블릿 환경과 비슷한 설정이 부분이 추가가 되어서 이전 버전까지 사용 유저에게는 다소 이질감을 느낄 수 있지만, 테블릿 전자기기 사용 빈도가 높은 추세를 고려하면 통일성 내지는 예측 가능한 사용환경을 고려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마우스,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 등의 보유하고 있는 기기를 윈도우10에 연결하기 위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윈도우 10 블루투스 연결 방법 01 - 윈도우 알림 센터 아이콘으로 활용방법


윈도우를 우측 아래에 있는 작업표시줄 옆에 있는 알림센터(Action Center - 액션센터) 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네트워크 연결, 태블릿모드 변경 등과 함께 블루투스 아이콘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면과 달리 설정관련 아이콘이 몇 개만 보이면 다면 <확장> 이라고 표시된 텍스트를 클릭하여 숨겨져 있는 표시가 올라오도록 하시며 됩니다.

오른쪽마우스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 메뉴가 나게 하여 이동할 수 도 있지만, 변경이 필요한 아이콘 영역으로 화살표 커서를 이동하여 Click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블루투스 연결 방법 02 - 작업표시줄 돋보기 아이콘 활용하는 방법


windows 10 화면 아래 영역의 작업표시줄(Task Bar - 데스크바) 에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 돋보기(Magnifier) 선택한 다음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이름이나 기능에 대해서 유추하여 입력으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영문으로 bluetooh 라고 단어를 입력하면 가장 정확한 항목표시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방법 03 - 제어판 설정 메뉴로 연결하는 방법


우리가 필요한 설정을 찾는 가장 일반적이고 윈도우 사용이 익숙해 지면 윈도우 10의 설정과 관련된 내용은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창문 모양을 선택한 다음, 톱니 모양 아이콘의 “설정”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앞에 설명 드린 2가지 과정과 달리 제어판 설정을 선택하게 되면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장치 Bluetooth,프린터, 마우스” 항목을 한번 더 선택해 주셔야 블루투스 연결방법 1번과 2번의 선택과정으로 변경이 됩니다.




3가지 선택 모두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에서


블루투스 전자기기의 device 를 검색, 추가를 위한 3가지 방법 중에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의 취향이나 사용하시는 스타일에 따라서 각각 진행하시면 스크린샷과 같은 장비 추가를 진행할 수 있는 영역으로 이동이 됩니다.


Bluetooth 항목이 켬으로 변경하시면 연결하고자 하는 장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디바이스 추가 작업을 선택하게 되면 device 의 유형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블루투스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페어링(Pairing) 이라고 하는 설정과정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먼저 준비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어링 과정은 구입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제품에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품설명서 or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셔서 이후 다른 블루투스 지원 기기에서도 해당 기능의 활성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1번 정도는 학습을 추천 드립니다.




마무리 하면서

블루투스 수신 장치가 없는 데스크탑 컴퓨터는 블루투스 동글이 를 별도로 구입하여 usb 포트에 연결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컴퓨터, 노트북을 가지고 계시다면 win10 으로 선 없이 무선의 편리함을 알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