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steam) 설치하는 과정 알아보기

steam 전용 프로그램 설치 가이드


컴퓨터 게임 구입 트랜드가 용산 전자상가 또는 집 근처에 있는 게임샵에서 구입하던 방법에서 국내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결재하는 방법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빨리 설치하고 싶은 마음,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게임을 구입하고 싶은 욕구 생기게 되죠.


이러한 게이머에게는 하프라이프, 포탈, 팀포트리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도타, 레프트4데드 시리즈 등의 게임으로 익숙한 밸브 코퍼레이션의 스팀 소식을 접하게 되고, 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런데, 왜 스팀 전용 브라이저를 깔아야 하나요?


온라인으로 필요한 게임에 대해서 비용을 결재하고, 다운로드 받는 일반적인 게임 구매 사이트와 달리 전세계 gamer 등의 게임에 대한 소감을 보고(한국어로 작성된 게임 평가도 물론), 


창작마당이라는 공간에서는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다양한 모드를 설치하여 게임에 대한 편의성과 계속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면서, 연말, 연초,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의 시기에는 할인행사를 하여 보유한 게임 숫자가 늘어가는 기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무료 게임 리딤키를 받으면서 등록을 하였지만, 지금은 구입한 게임목록이 늘어나게 되더군요.


스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설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 친구의 도움 없이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프로그램 설치하기



검은색 바탕의 steam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steam 설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환경과 함께 애플사의 mac 그리고 리눅스 환경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치파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Instal Steam Now> 를 선택합니다.





하드 디스크에 저장하여 다시 실행하기 보다는 <실행> 버튼을 선택하여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설치를 진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게임의 자동 업데이트, 스팀에 있는 친구와의 간단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 등의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13세 이상의 사용자로써 사용권 계약 동의를 구하는 과정입니다.

체크 표시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스팀에서 제공하는 게임에 대한 정보제공과 메뉴의 언어를 고를 수 있습니다.





설치위치는 별도로 관리하지 않는다면 기본설정을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기본환경에서 마침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하였지만 중간중간 있는 업데이트 내용으로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가입을 하지 않은 분들은 <새 계정 만들기> 를, 가입되어 있는 회원은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정 생성을 완료한 회원이라면 게임을 설치하고자 하는 컴퓨터에 대한 인증과정이 필요합니다.





가입과정에서 등록한 이메일을 확인하여 스팀에서 발송한 메일 내용에 있는 승인코드를 입력이 필요합니다.





스팀계정을 사용하는 기기를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그림과 같은 완료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