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사업자정보 위젯 설치하는 방법

사업자등록 위젯 naver blog 에 설치하는 방법

일반 사용자가 제품이나 여행지 또는 맛집을 방문하고 느낀 점을 이야기를 올리는 블로그와 달리 제품을 판매하는 목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 공간에서 많은 예비 고객에게 알리는 목적으로 만들 네이버 블로그를 계속해서 활성하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많은 일 중에 사업자등록 정보를 제공하는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 메뉴에서 부터 시작해요.



블로그를 관리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였다면,

블로그에 그림과 같은 “관리”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설정과 스킨을 수정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하였다면 

<꾸미기 설정> 아래에 있는 <레이아웃 위젯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는 우측 메뉴에 있는 “위젯 사용설정” 에 있는 카운터 위젯, 시계위젯, 날씨위젯, 방문자그래프 위젯 등의 


여러 위젯 사이에 있는 <사업자정보> 에 있는 EDIT 클릭하여 사업자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입력항목과 준비해야 할게 뭐가 있죠?” 라고 묻고 싶어하시는 준비성 높은 분들을 위해


앞에 메뉴를 차례대로 진행하였다면

사업자 정보를 기재하기 이전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시 동의 안내” 에 동의를 해야하는 1가지 과정을 더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번 스크린샷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페이지입니다.




상호명,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의 필요한 정보의 기입과 함께

<사이버몰이용약관> 항목에는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페이지에 있는 이용약관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위젯설치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였다면 좌측 메인화면에서 보여지고자 하는 위치에 위젯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서 원하는 위치에 놓으시면 위젯 설치과정가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