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 하는 방법

국세청 홈텍스, 가입하기

국세청 홈페이지를 찾는 경우는 어떤일이 있을때 일까요?


주로 급여를 받는 직장인의 연말정산을 위해서 1년에 한번 정도 사용하게 되지만이


Hometax에서는 

법인세신고, 양도소득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그리고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사업자등록증 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 사업자단위과세 적용 종된사업자증명, 모범납세자증명, 취업후 상환금 납부사실증명서 의 다양한 증명서를 제수서에 방문하는 불편함이 없이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 많죠?




가입의 시작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와 가입과정에 필요한 설치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심…


홈페이지 상단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 의 글씨영역을 클릭하여 시작합니다.


개인회원 가입시 인증에 필요한 방법은

  1.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2. 가입하는 본인 이름의 휴대폰(핸드폰 전화번호)

그리고


자기 이름으로 발급받은 본인 신용카드


중에 하나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회원유형을 개인으로 선택 후 본인인증과정에서는 법인 신용카드, 선불폰 그리고 연체된 휴대폰으로는 인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2번째 과정의 “본인인증” 과정에서는 앞에서 설명드린 3가지 방법 중에 선택할 수 도 있지만, 돈과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라도 주거래 은행과 같이 필요한 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를 각각 입력 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하면서 컴퓨터 usb 포트에 인식되도록 끼워넣어둔 이동식usb에서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가입에 필요한 3번째 과정인 이용약관에도 동의함을 선택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입회원 정보 확인 및 수정 과정에서는 사용하고자하는 아이디를 입력 후 <중복확인>을 해서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지 않는 나만의 아이디를 완성한 다음, 비밀번호와 휴대폰 전화번호 와 국세청에 필요한 메일을 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회원가입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주소

 https://www.hometax.go.kr/



이상으로 가입에 필요한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캡쳐 사진으로 보면 간단할 수도 있지만, 회원가입하는 과정이 처음인 초보자분들에게는 가입에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는 과정이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조금 당황할 수 도 있지만 천천히 그리고 조심히 진행한다면 한번의 가입으로 자주 방문하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는 아니지만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