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텍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록방법 - Home tax

국세청 홈텍스(Hometax)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네이버 검색엔진이나 메인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가 아니면 비밀번호도 ID도 잊어버려서 홈페이지 로그인 관리 프로그램을 한번 더 찾아보게 됩니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도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하지 않는다면 1년에 한두번 정도만 방문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늘 이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아니지만, 


비타민 처럼 꼭 필요한 사이트 중에 하나인 Hometax 홈페이지에 로그인과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인인증서 등록을 미리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방법은 간단, 홈페이지에 찾아가서 설정하는 귀차니즘을 넘어서…


홈텍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로그인하는 방법 중에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방법과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지만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등록> 과정을 진행하여 이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도록 설정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인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를 먼저 입력하여 등록하기 과정을 먼저 진행합니다.




다음 과정에서 보여지는 인증서 선택창에서 공인인증서가 있는 저장장치를 선택 후 필요한 인증서를 고른 다음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마무리 하면서

참으로 간단하죠?


컴퓨터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


“아.. 이번 기회에 등록하자!” 


라고 생각하여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시작하는 초보자분들에게는 설명과 함께 스크린샷으로 설명드려서 컴퓨터&인터넷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자하는 마음으로 이번에도 간단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간단한 컴퓨터 사용환경이 올때까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