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트레이딩 카드 프로그램으로 수집 모우는 방법 - Steam Idle Master

Stream Trading Cards, 스팀을 더 즐길 수 있는 아이템


스팀에서 구입한 게임의 즐거움 중에 하나는 Steam 트레이딩 카드는 Steam 에서 게임을 하며 얻을 수 있는 가상의 카드를 Steam 트레이딩 카드라고 부릅니다.


스팀 트레이딩 카드를 이용하여 게임 배지나 Steam 커뮤니티에서 거래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나의 스팀게임의 트레이딩 카드 모우는 방법 - Steam Idle Master 설치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 시간에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해 두면 차곡차곡(?) 쌓이니 참 편하겠죠?


그러면 설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www.steamidlemaster.com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Download Now> 녹색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zip 압축파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저장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하여 압축파일을 해제하셨다면 스크린샷과 같이 여러 파일 중에서 idlemaster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Steam Idle Master 사용방법



트레이딩카드 파밍방법은 스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는 과정과 함께 Steam 클라이언트를 실행해 두어야 작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본화면에서 짐작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링크를 클릭하여 Steam 에서 사용하는 Steam Username & Password 를 입력 후 <Sign in> 버튼을 클릭하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했다면 프로그램 초기화면이 그림과 같이 아이콘이 체크표시로 변경되면서 <로그아웃> 이라는 텍스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기능은 무엇이 있나요?




파일 메뉴에 있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농사순서? 게임 아이템 수집하는 과정을 파밍(Farming) 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농사라는 용어로 변경하여 안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값은 2시간까지는 하나의 게임을 이후에는 여러 게임을 파밍하면서 게임이름의 알파벳 순서로 진행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게임 메뉴에서는 일시정지, 재개 그리고 현재 파밍하는 게임 건너뛰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움말에서는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계에서는 파밍 진행하고 있는 시간과 카드 숫자에 대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다면 획득가능한 카드 숫자와 남은 게임 숫자와 함께 현재 파밍 중인 게임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늘어나는 게임 리스트과 달리 트레이딩 카드 모우는 속도가 늦어서 우울하다면 한번쯤 시험 삼아서 내가 모을 수 있는 카드 숫자와 게임에 대해서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