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여름 스티커 앨범 퀘스트로 한정 트레이딩카드 받는 방법

스팀 2017년 여름 스티커 앨범 이벤트로 트레이딩 카드 수집하기


인터넷으로 게임을 구입하고 수집&보관(?)을 별도의 


하드디스크나 CD 등의 저장매체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인터넷으로 다운로드하여 즉시 설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팀(Steam) 에서는


1년 내내 크고 작은 할인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여 특정기간에만 구할 수 있는 스티커를 받고 & 스티커 앨범에 붙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티커 트레이딩 카드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받게되는 카드와 같이 


게임배지를 만들어 꾸미거나 필요하지 않은 트레이딩카드는 장터에서 판매를 하여 


스팀에서 다른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Steam 지갑에 잔액을 늘리거나, 


해당 이벤트 행사기간동안 받지 못하고 있는 트레이딩카드를 구입하여 스티커 앨범을 꾸밀 수 있습니다.


여름 할인 스티커 앨범 내용 살펴보기



스팀 홈페이지 처음 화면에 보이는 행사 이벤트를 확인 후 클릭하여 이동을 시작합니다.




8개의 작은 배경 이미지가 이번 여름 기간 동안 미션을 수행하여 받게 되는 스티커를 붙이게 되는 페이지입니다.




배경화면 아래부분에 있는 물음표(?) 아이콘은 퀘스트를 수행하여 받은 개봉하지 않은 스티커입니다.




매일 변경되는 퀘스트를 하나하나씩 살피면서 빠짐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퀘스트 종류로는 친구활동 페이지보기, 찜목록에 새로운 게임추가하기, 사용자 환경 설정 검토하기, 나에게 알맞는 게임정보를 제공하는 쿠레이터를 팔로우하기, 맞춤 대기열에 있는 나에게 추천하는 게임 둘러보기 그리고 인기태그 둘러 보기 등으로 대부분은 클릭 몇번으로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내 맞춤 대기열 퀘스트에서는 “대기열을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를 마우스로 클릭하여 추천하는 게임을 살피면서 찜하기, 관심없음 등의 게임소개 페이지에서 정보를 변경을 하면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물론 빠르게 다음 게임을 살펴보기만 해도 되구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티커팩을 그림과 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나에게 해당되는 미션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텍스트를 클릭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인기태그 둘러보기 퀘스트는 더 간단하게 받을 수 있네요.




방금 받은 아이템은 스팀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사용하는 별명의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 또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우편봉투 모양을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이벤트 행사에서 받은 트레이딩카드를 클릭하여 유효기간, 해당 아이템을 보석으로 재활용 시 받을 수 있는 아이템값과 함께 커뮤니티 장터에서 판매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 장터 판매과정에 대해서도 곧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지 메뉴로 이동하게 되면 상단에 Steam Summer 2017 항목이 추가되면서 수집해야 하는 카드 총 수량과 현재까지 구한 스티커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를 일일 퀘스트 이외에도 구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행사기간에 스팀상점에서 게임을 구입하여 받을 수 도 있습니다.


스티커를 받아서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하지 않은 게임을 구입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그런데 하고싶은 찜목록에 추가한 게임을 세일기간에 구입을 계획하셨던 분들에게는 스티커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 행사 같습니다.




오늘 받았던 스티커팩을 클릭하여 개봉하면 3가지 스티커를 랜덤으로 받게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보았던 스티커 앨범 8가지 배경으로 보았던 화면으로 이동하겠습니다.




아직은 해당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는 스티커는 3개 밖에 없네요.




스티커를 각각 클릭하면 스크린샷과 같이 배경에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스팀 관련글 보기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 스팀 트레이딩 카드 프로그램으로 수집 모우는 방법 - Steam Idle Master




마무리 하면서


게임을 즐기면서 받게 되는 일반 트레이딩카드와 함께 이벤트 기간에서만 수집할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가 수집하여 배지를 꾸미는 과정이 스팀에서 제공하는 또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음 할인행사와 함께 기다리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