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시 비행기 탑승시 보조배터리등 항공사별 기내반입 & 위탁 수화물 알아보기- 대한항공&아시아나

비행기 여행시 위탁수화물 & 기내반입 물품 구분하여 짐싸기


여행의 즐거움 중에 하나는 계획 세우기와 함께 여행가방을 짐을 챙기는 순간도 포함이 되죠.


해외로 관광이나 출장을 위한 비행기 여행이라면 더 신경 써야 할 점이 많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여행을 위해서 여행용 캐리어와 핸드백등의 작은 손가방에 나누워 담아야 하는 물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보아요 (수화물, 휴대수화물, 위탁수화물)


비행기 여행 시 휴대 또는 공항에서 이용하는 항공사에 부치는 짐을 관련 홈페이지에서는 수하물(Baggage)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탑승 시 직접 소지하고 타는 가방 등의 짐을 휴대수하물(Carry on Baggage) 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에 여행사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는 수화물은 위탁수하물(Checked Baggage) 용어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별 홈페이지에서 살펴보기 - 대한한공(Korean Air) 운송 제한 품목


이용하는 항공사 중에서 먼저 대한한공에서 찾아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비행기 아이콘 모양의 서비스 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보여지는 메뉴에서 <운송 제한 품목> 항목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이동한 페이지 아래에 있는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안내”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폭발성, 인화성 등의 다양한 영역을 구분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한한공 홈페이지

https://www.koreanair.com/



항공사별 홈페이지에서 살펴보기 -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아시아나 홈페이지에서는 상단 메뉴에 있는 <서비스 안내> 메뉴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수화물/유실물> 항목을 찾아서 이동합니다.




수화물 준비, 무료 수하물, 기내 수화물 등의 비행기 여행에 필요한 여러 정보에 대해서도 확인과 함께 


“운송 제한 품목” 하위 메뉴에서 제공하는 글을 살펴 보시면 됩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CW/ko/common/main.do



<운송제한 물품보기> 링크를 선택하면 

항공안전 호루라기 사이트로 이동하여 추가적인 자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살펴보기

[추천 & 유용한 사이트] - 항공안전 호루라기-해외 비행기 여행시 위탁수화물&휴대수화물 정보를 그림과 표로 보자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 비행기 기내휴대 샤오미(mi) 보조배터리 용량 확인하는 방법 -mAh to Wh 환산하기



마무리 하면서

여행을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비행기 여행에는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미리 살펴보는 것이 공항에서 해외출국을 해야하는 바쁜시간에 다른 일로 시간이 지연되는 일은 줄여야 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