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무료 pdf뷰어 소개-01 FoxitReader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가장 많이 사용하는 adobe(어도브) Pdf Reader 를 사용하면서 간단한 문서를 읽기 용도로만 사용하기에는 무거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조금 더 가볍고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pdf reader 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시간으로 FoxitReader 의 다운로드하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Download> 메뉴를 사용하거나 화면 아래에 있는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지원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하려고하는 Foxit Reader 아이콘 옆에 있는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롭게 보여지는 작은 창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와 맞는지 확인 후 <Download>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임시저장공간에 저장과 함께 설치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이용하여 설치작업을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서 다음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 중간에 툴바 설치를 물어보는 과정이 있습니다. 사용 환경의 필요 유무에 따라서 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에 대한 동의과정을 확인하는 모습니다. 기본값은 동의로 되어 있으며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어디에 설치할 것 인지 물어보는 과정입니다. PC를 일반적인 환경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Next> 버튼 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foxit reader 프로그램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plug-in 등을 선택 설치 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취사선택 후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과, 시작메뉴 그리고 빠른실행 공간에 아이콘을 만들 것인지를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설치하는 프로그램 모두 위와 같은 설정을 한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으로 가득 채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정리와 바탕화면, 빠른실행 영역에 적절히 나누어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파일에 연결된 인터넷 주소등의 안전에 관련된 옵션입니다. 설정되어 있는 값으로 유지 후 <Next> 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설치과정에서 선택하고 확인하였던 설정값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토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초보자가 실수 하는 경우 중에 하나가 지금처럼 설치과정에서 <cancel> 버튼이나 우측상단에 있는 <X>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녹색바가 가득 채워질 때까지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설치과정을 마쳤습니다. 체크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유지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됩니다.




많은 기능이 있어 보이는 메뉴 구성이지만 처음부터 모든 기능을 전부 익힐 필요는 없습니다. pdf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불러와서 문서를 보는 과정 중간중간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씩 하나씩 배워나가는 방법으로 컴퓨터 실력을 서서히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