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무료 pdf뷰어 소개-02 수마트라(Sumatra) PDF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무료 pdf 리더 프로그램 2번째 소개 포스팅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sumatra pdf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 후 녹색버튼으로 되어 있는 <Download>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sourceforge 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중에 한가지 입니다. 여유가 있으면 필요한 프로그램에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여 무료 프로그램들을 찾아서 업무에 적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SumatraPDF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sourceforge.net/projects/sumatrapdf.mirror/?source=directory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즉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았다면 <direct link> 를 눌러서 직접 다운로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행> 버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작업을 같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려받기를 완료한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로 설치작업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옵션> 버튼을 눌러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을 지원하면서 복잡하지 않은 옵션으로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PDF 파일을 선택하면 수마트라pdf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열기를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윈도우 창입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설치과정이 어렵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과 실행화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용량만큼이나 가볍게 간단히 문서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계속해서 포스팅되는 비슷한 프로그램들도 함께 보면서 pdf 파일을 보는 프로그램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