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빠른 무료 pdf뷰어 소개-03 PDF-XChange viewer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pdf 문서파일의 읽기 용도로 사용되는 pdf Viewer 에 대해서 알아보는 3번째 소개시간으로 pdf-xchange viewer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은 대부분 한글 워드프로세서로 진행을 하지만 읽기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뷰어 전용프로그램으로 연결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료로 판매되고 있는 뷰어도 있지만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링크로 연결된 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에 스크린샷 처럼 설명서, 무설치버전 등의 다양한 형태로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tracker-software.com/product/pdf-xchange-viewer




설치가 가능한 압축파일을 선택 후 <Download now> 를 클릭하셨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공간으로 이동 작업을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그림과 같은 파일들이 풀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그림의 아이콘의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작업 중에 사용할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확인 후 계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뷰어 프로그램의 설치 시작화면 입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약 과정에서 "동의" 항목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계속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위치를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한 과정입니다. 다른 저장공간에 설치를 하지 않는 다면 기본설정으로 유지 후 <다음> 버튼으로 구성요소 설치과정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기본 요소설치 옵션에서 하드디스크에 설치되는 용량의 조절과 기능 사용 유무에 따라서 추가 및 취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시작메뉴에 있는 프로그램 폴더에 생성할 폴더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부분에 있는 체크 부분을 선택하시면 시작메뉴 폴더를 생성 하지 않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주로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서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에 기본값으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내용은 pdf문서를 더블클릭하면 pdf-xchange pdf viewer 로 실행되도록 기본연결을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만약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나중에 변경하고 싶다면 체크박스를 해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버전을 구입하지 않았다면 Free Version 설정으로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설치경로 및 구성요소 그리고 시작메뉴 등의 값을 한번 더 확인 하신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기본설정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실제 프로그램 화면입니다. 간단한 문서읽기 용도로는 충분한것 같습니다. 시리즈로 소개하는 문서보기 프로그램 소개글을 보시면서 한번씩 설치 후 사용하면서 개인사용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